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6 20:17

  • 뉴스 > 종합/자치

새 미래 여는 ‘에코-바이크 밸리 조성사업’ 추진

영주시, 에코-바이크 벨리 조성방안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2-04-12 19:30 수정 2022-04-13 18:1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저탄소 녹색성장과 베어링경량소재산업 융복합으로 미래사업 가능성 찾기 나서

 

 

영주시가 미래 영주를 이끌어 나갈 사업 중 하나로 에코-바이크 밸리 조성사업을 선정하고 조성방안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412일 제2회의실에서 저탄소 녹색성장의 국가정책 기조에 부응하고 지역 핵심산업인 베어링·경량소재산업을 융·복합할 수 있는 미래사업인 에코-바이크 밸리 조성방안 수립용역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바이크산업의 국·내외 사업 및 시장 환경 분석 향후 바이크산업 전망을 통한 분석 및 진단 영주시 개발여건 분석 및 사례조사를 통한 개발 기본방향 설정 최적의 사업후보지와 사업비 산출 등 사업 시행 방안 등의 내용을 도출할 계획이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강성익 영주시장 권한대행과 12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수행자인 ()한국산업관계연구원의 중간보고에 이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보고회에서 제기된 다양한 의견들을 용역 결과에 반영해 에코-바이크 밸리 조성방안을 확정하고 구체적인 사업계획 수립할 방침이다.

강성익 권한대행은 영주시의 지속가능성 확보와 도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역 주력산업과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는 사업 발굴이 중요하다영주시의 현황 및 트렌드 등 관련 정보 분석을 통해 지역의 미래 100년을 책임 질 수 있는 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권대현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