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6 20:17

  • 뉴스 > 종합/자치

영주시, MZ세대 주도 조직문화 혁신 ‘Y-주니어보드’ 발족

7급 이하 근무경력 10년 이하 2030세대 직원 18명 구성

기사입력 2022-04-26 20:3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수평적 소통 기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조직문화 개선

 

영주시는 426일 시청 강당에서 영주시 Y-주니어보드 발대식을 개최했다.

 

영주시 Y-주니어보드는 시청 내 7급 이하 2030세대의 근무기간 10년 미만 직원으로 구성된 조직문화 혁신 동아리로써 새로운 시각과 수평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참신한 조직문화 개선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조직 내 세대 간 소통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시는 지난 3월 조직혁신을 위한 Y-주니어보드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조직문화, 일하는 방식 등 2개 분야에 18명을 최종 모집했다.

 

이날 발대식은 강성익 시장 권한대행 주재로 주니어보드 운영 안내에 이어 관련 전문가의 주니어보드 이론과 사례 중심 강의, 팀별 활동계획서 작성으로 진행됐다.

 

Y-주니어보드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혁신 우수기관 견학 등 역량강화 교육팀별 자유토론 선배 공무원과의 대화 조직문화 혁신 캠페인 등 다양한 조직문화 혁신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시는 오는 12월 최종보고회 개최를 통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팀별 활동 성과를 공유해 조직 쇄신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고 수평적 조직문화의 확산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강성익 영주시장 권한대행은 공직 내 MZ세대가 증가하면서 유연한 조직문화로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Y-주니어보드의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조직문화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세대 간 갈등해소와 소통의 윤활유 기능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대현 (youngju@newsn.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