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5 15:19

  • 박스기사 > 미담/봉사활동

“참다운나누미” 주거환경개선서비스 봉사

지역사회봉사단 “참다운나누미”의 주거환경개선서비스 봉사

기사입력 2022-05-25 21:0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지역사회봉사단 참다운나누미가 경제적 어려움 및 거동불편으로 주거환경을 돌볼 여력이 없는 이용자를 영주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에서 연계 받아 514일 도배 및 장판교체를 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마련하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제공하였다.

 

월소득 50만원인 독거어르신들에게는 노후 된 주택유지보수의 어려움이 있어 그대로 방치한 채 생활하는 경우가 많다.

 

오래된 벽지에는 엉겨 붙은 먼지와 거미줄, 찌든 때와 곰팡이로 덮혀 청결함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던 열악한 환경이 봉사자들의 노고로 깨끗하고 위생적인 주거공간으로 바뀌었다.

 

주거환경개선 지원 받은 어르신이 청결하고 달라진 주거환경을 보며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주거환경개선 봉사를 위해 달려와 구슬땀 흘려주신 회원분들에게 연신 고마움을 표현하였다.

 

단장(장성진)우리의 작고 서툰 솜씨지만 어르신에게 도움이 되어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되어 힘든 하루였지만 뜻깊은 주말이었으며, 앞으로도 어려운 분들에게 힘이 되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2018년에 결성된 참다운나누미는 다양한 연령대의 11명으로 이루어진 봉사단으로 5년째 꾸준하게 지역내에서 다양한 나눔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영주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는 2005년 영주시가정봉사원파견센터를 시작으로 2021년 영주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로 명칭을 변경했다. 주요사업은 노인복지상담 콜센터(1533-3535)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주야간보호서비스 방문요양서비스 등 지역 내 재가어르신의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권대현 (youngju@newsn.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