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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일 2022-08-11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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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중심 ‘생활밀착형 민원서비스’ 제공

영주시, 무인민원발급창구 4개소‧신용카드 단말기 면 지역 확대 운영

기사입력 2022-06-09 19:17 수정 2022-06-09 1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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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주시가 민원 편의 중심,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생활밀착형 민원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시는 오는 614일부터 민원 수요가 많은 지역인 하망동, 영주2, 휴천1, 휴천34개소 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해 기존 13개소에서 17개소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9개 면 지역 행정복지센터에 신용카드 단말기를 설치해 시청, 읍면동 전 지역에서 민원 발급 수수료의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해져 민원 제증명 발급 시 현금사용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민원업무의 효율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교과부 증명 건강보험 국세증명서 등 112종의 서류발급이 가능하다.

 

한상숙 새마을봉사과장은 무인민원발급창구와 신용카드 단말기 확대 운영으로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전 읍면동에 무인민원발급창구를 확대 설치하여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권대현 (youngju@news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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