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1 17:43

  • 박스기사 > 신청.모집.공모.안내

영주시,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눈높이 정책 발굴 ’박차‘

7월 15일까지 일자리‧문화‧생활지원‧참여권리 분야 접수

기사입력 2022-06-15 19:0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오는 8월 우수제안 6개 최종 선정…’총 상금 290만원‘ 지급

 

영주시의 밝은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영주시가 715일까지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 발굴을 위해 청년정책 아이디어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주제는 지역청년에게 필요한 일자리 문화 생활지원 참여권리 등 청년의 삶 전반에 걸친 분야로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자라면 누구나 1인당 최대 2개까지 정책 제안이 가능하다.

 

심사는 참신성 실현 및 지속가능성 효과성 구체성 총 4가지 항목으로 정책 소관부서 1차 심사, 외부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회의 2차 심사를 거쳐 오는 8월 우수제안 6개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 제안으로 선정될 경우 오는 9월 상장과 함께 최우수(1) 100만원, 우수(2) 50만원, 장려(3) 30만원의 시상금을 받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와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작성하여 국민신문고, 이메일(jeon94@korea.kr), 등기우편(영주시 시청로 1, 영주시청 일자리경제과 청년정책팀)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김한득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년들을 위한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정책 발굴로 정책 실효성을 높여 청년들이 머무는 활력있는 도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지난 9일 맞춤형 청년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청년종합플랫폼인 영주청년정주지원센터개소와 함께 지방소멸시대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다양한 청년 맞춤형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권대현 (youngju@newsn.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