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1 17:43

  • 뉴스 > 봉화

춘양 의양지구 도시재생 인정사업 주민협의체 위원 위촉장 전수 및 사업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22-06-25 15:0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춘양 의양지구 도시재생 인정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주민협의체 위원 위촉장 전수 및 사업설명회가 지난 623일 춘양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주민협의체 위원 21명에 대한 위촉장 전수, 주민협의체 역할 안내,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춘양 의양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는 도시재생 인정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역 주민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지역 공감대 형성, 주민 갈등 조정 등 사업추진 과정에 참여하기 위한 주민공동체 조직이다.

 

앞으로 주민협의체 위원들은 정기·임시 회의 등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의견 제시 등 춘양 의양지구 도시재생 인정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한편, 춘양 의양지구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노후 된 면사무소를 활용한 생활 밀착용 SOC를 공급하기 위해 국비 4,557백만 원 포함 총 사업비 11,514백만 원으로 행정복합센터 및 어울림센터를 조성하게 된다.

 

6월 현재, 행정복합센터 및 어울림센터 조성 사업에 대한 건축기획 설계 중으로 오는 7월 중 설계공모 후 하반기에 시공업체를 선정해 착수할 예정이다.

 

봉화군 관계자는 춘양면사무소는 춘양면 문화·경제·상업 등의 중심지에 위치해 도시재생 사업을 통한 랜드마크 구축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주민협의체 운영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대현 (youngju@newsn.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