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7 20:20

  • 박스기사 > 새얼굴

영주여고 제31대 이용욱 교장 부임

“나가자 희망찬 미래로, 배움과 나눔이 즐거운 학교”

기사입력 2022-09-01 19: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영주여자고등학교는 91일 제31대 이용욱 교장이 부임하여 한 단계 높은 학교로의 비상을 꿈꾸고 있다.

 

이용욱 교장은 안동 출신으로 중·고등학교 교사, 장학사, 장학관, 교육장, 고등학교 교장 등 매우 다양한 교육 경험을 통하여 교과교실제, 고교학점제(무학년제), 교육과정, 대입 전형 등에서 다른 학교에 앞서가는 선진학교 운영이 기대된다.

 

이 교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지금은 제4차 산업혁명의 길목에 있어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고 남을 배려하고 창의성을 발휘하면서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는데, 교육력을 집중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히고, 또한 오늘의 교육은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손을 맞잡고 공동의 노력을 해야 한다라며 동창회와 지역사회 등 우리가 모두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하였다.

 

이인숙 교무부장은 새로 오신 교장 선생님의 교육 철학에 발맞춰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에 지난해 대입(서울대 2, 경인교대 4명 등 서울 수도권에 48명 합격) 이상으로 합격하여 꿈을 이루도록 학생들과 끝없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제30대 박진구 교장은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으로 전직하여 교사 시절 6년 반 등 9년간의 영주여고 근무를 마감하고영여사랑장학회에서 힘을 보태겠다고 하였다.

 

권대현 (youngju@newsn.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