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1 17:43

  • 박스기사
  • 포토뉴스

포토뉴스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가흥2동 서천 생태하천 지킴이(서태지), 고사리 손으로 만드는 ‘깨끗한 우리 서천’
작성자
영주
등록일
2022-06-19
조회
300
가흥2동 서천 생태하천 지킴이(서태지), 고사리 손으로 만드는 ‘깨끗한 우리 서천’0

80여 명 어린이집 원생, 학부모 흙공던지기하천 정화활동 참여

 

영주시 가흥26개 어린이집 원생들과 학부모님 80여 명은 지난 617일 서천 수질개선 활동의 일환으로 흙공(EM) 던지기 및 하천 쓰레기 줍기 행사에 참여했다.

 

6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가흥2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행사는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집 원생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생태활동을 직접 체험함으로서 어려서부터 환경의 중요성을 습득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EM흙공 던지기는 EM발효액과 황토를 섞은 EM흙공이 하천에서 서서히 녹으면서 수질이 정화되고, 악취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가흥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서천 수질 개선을 위한 특화사업으로 흙공 던지기 행사에 이어 정화식물인 꽃창포 식재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가흥2동은 서천 물고기 방류 행사, 생태습지원 조성, 연꽃 축제 등 서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다양한 주민화합 행사를 펼친 바 있다.

 

엄성용 주민자치위원장은 고사리 손으로 직접 만든 흙공을 던지는 모습을 보면서 맑은 서천과 우리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기대할 수 있어서 두배로 뜻깊은 행사라며 앞으로 주민들과 함께하는 생태하천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원문기사
원문기사가 등록되어있지 않습니다.
첨부파일목록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